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기도문화원연합회 Festival 31 inG

제7회 페스티벌 31 in 광명

<제7회 페스티벌 31 in 광명>은 31개 지역의 콘텐츠를 연결・재해석하여 경기도의 문화적 특성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2020년은 "문화가 잇다. 문화로 빛다"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시간, 지역, 사람을 잇는 스토리로 각각의 지역에서 가지고 있는 다양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빛을 내게 합니다.

시간은 지역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지역은 사람의 삶(生)을 나타냅니다.
사람은 문화를 형성 합니다.
문화는 시간, 지역, 사람을 담아냅니다. 그 안에 지역문화원이 있습니다.

“접속은 관객이다.” 이것이 2020년 경기도 지역문화원이 발신하는 제7회 페스티벌 31의 슬로건입니다.

이 축제로 지역문화원은 경기도지역문화 브랜드를 확립할 것입니다.
더욱이 온/오프라인 진행으로 기존축제와는 다른 상상을 하고자 합니다.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인사말

<제7회 페스티벌 31 in 광명>은 경기도 31개 시・군 문화원을 다양하게 연결 재해석해, 지역의 힘을 갖게 하기 위한 축제입니다.

1~5회는 지역과 함께 한 경기도 31개 지방문화원이 어떤 역할들을 했는지, 어떠한 생활문화를 발견했는지를 알리는 축제였습니다. 6회부터 지역의 다양한 아이템을 컨텐츠화하여, 빛이 나게 하는 작업을 축제를 통해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여러 분들께 경기도 31개 시・군 지역의 특성을 마주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찾아갑니다.

지역의 힘을 살려야, 지역주민이 살고, 그래야 활발한 문화의 꽃을 피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지역의 힘을 키우는 문화원의 문화활동이야 말로 문화원이 지역과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입니다.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문화원연합회 회장 염 상 덕

광명문화원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광명문화원 안성근 원장입니다.

광명문화원에서 2020년 지역특성화축제 페스티벌31 in 광명 "문화가 잇다, 문화로 빛다"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원천콘텐츠를 활용해 만들어가는 밝은 미래 그리고 문화원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의미를 담고 있는 "문화가 잇다, 문화로 빛다"는 과거와 현재의 공존, 시공간을 초월하는 문화원의 소통 역할을 그려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가 새로운 시도인 만큼 문화지형에서 새로운 축제 모델을 제시함과 동시에 31개 시·군의 지역문화가 상생 발전하여 시민들에게 앞으로 더 좋은 문화 사업으로 보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광명문화원장 안 성 근